(2018년3·4월호 더 웨딩잡지) JEWELRY chaumet 쇼메, "Crown your LOVE"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영원한 사랑을 기념하는 특별한 주얼리, 유럽 왕실의 결혼과 함께 해온 주얼리 쇼메는 소중한 날을 기념하기 ..

2018. 2. 28. 11:21예물·명품/반지

JEWELRY chaumet

 

Crown your LOVE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영원한 사랑을 기념하는 특별한 주얼리, 유럽 왕실의 결혼과 함께 해온 주얼리 쇼메는 소중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스페셜 오더 시스템인 Crown your love를 통해 특별한 인게이지먼트 링을 선사한다.

 

 

 

사랑과 사랑의 감정을 이어주는 주얼리
238년의 역사를 지닌 파리지엥 하이주얼리 쇼메는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사랑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백전백승의 젊은 장교 나폴레옹은 당당한 태도와 세련된 감각의 귀부인 조세핀의 아름다움에 한 눈에 반하게 된다. 두 사람의 사랑이 황실 권위의 정점에서 결실을 맺었으며, 이들의 사랑은 나폴레옹의 전속 주얼리 세공사였던 쇼메의 창립자 마리-에티엔느 니토의 작품을 통해 결실을 맺는다. 브랜드의 시작이 사랑이었던 만큼 쇼메의 브라이덜 라인은 굉장히 많은 컬렉션과 특별한 의미를 지니며 파리지엥 로맨스를 전달하고 있으며, 여성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는 차별성과 우아함을 선사한다.
쇼메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특별한 인게이지먼트 링을 선사하는 Crown your love 시스템을 운영한다. Crown your love 시스템은 조세핀, 리앙, 비마이러브, 토르사드, 쁠륌 컬렉션 등 의 9가지 디자인과 엄격한 기준을 통하여 선정된 다양한 4C를 지닌 다이아몬드의 교차 선택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링을 주문하는 스페셜 오더 시스템이다.

 

 

"나는 당신 생각에 가득 차 깨어납니다.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달콤함을 지닌 조세핀, 당신은 내 가슴에 어떤 신비로운 일을
한 건가요? 당신을 향한 사랑 때문에 휴식을 취할 수가 없네요.
당신의 입술로부터, 당신의 마음으로부터 타오르는 뜨거운 사랑을
외면한 채, 내가 더 쉴 수 있단 말입니까? "
–1795년 파리 나폴레옹의 편지 중 발췌

 

 

 

 조세핀 컬렉션
조세핀 황후의 뛰어난 안목에 영감을 얻은 조세핀 컬렉션(Josephine collection)은 조세핀 황후의 옷깃 및 디아뎀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유려한 디자인과 스톤의 광채가 조화를 이루며 쇼메 하우스만의 품격이 담긴 탁월한 스타일을 계승하고 있다.

 

1 플래티넘 소재에 1.5캐럿에 해당하는 페어 컷 다이아몬드의 메인 스톤과 그 주위에 0.21캐럿에 해당하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26개가 세팅되어 있다. 2 함께 착용하면 더 돋보이는 아그레뜨 웨딩 밴드는 플래티넘 소재에 0.23캐럿에 해당하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27개가 그레인 세팅되어 있다.

 

 

 

 비 마이 러브 컬렉션
쇼메는 역사적인 고객 나폴레옹의 상징이자, 쇼메의 상징과도 같은 아트랩 무아컬렉션의 아이콘이 된 허니비를 모티프로 Bee My Love Collection(비 마이 러브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꿀벌은 과거 황실 및 황제의 권력의 심벌일 뿐 아니라, 이성, 지성, 그리고 영원불멸의 상징이기도 하다. 쇼메와 아주 특별한 인연이 있는 나폴레옹 1세가 선호했던 황금 꿀벌은 지위와 업적을 기리고 왕조를 프랑스 혈통과 연결시키는 표상이었다.
비마이러브 링은 육각형의 벌집을 모티프로 디자인된 주얼리 컬렉션으로 쇼메만의 독창성을 엿볼 수 있다. 육각형 벌집 모양의 핑크, 화이트, 옐로 골드 밴드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화려하게 세팅된 디자인부터 심플하고 모던한 밴드 링 디자인까지 9개의 링으로 구성되며 5백만 가지의 레이어링 연출이 가능하다. 비 마이 러브 링의 층층이 쌓이는 벌집의 두께처럼 견고하고 따뜻한 사랑을 약속하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커플링으로도 인기가 높다.

 

1 핑크 골드 소재에 0.30~0.59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중앙에 세팅되어 있는 비 마이 러브 솔리테어 링. 2 화이트 골드 소재에 약 0.5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중앙에 세팅되어 있으며, 양쪽으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6개가 세팅되어 있는 비 마이 러브 솔리테어 링.

 

 

 

 

 

 

 

 

 

 

 

 

 

 

 

 

 

 

 

 

 리앙 컬렉션
리앙은 ‘오랜 시간 이어져온 사랑의 연결고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쇼메는 마음을 전하는 주얼리라는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리앙은 영원한 인연과 사랑을 전해가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1977년 탄생한 이래로 리앙은 쇼메의 대표적인 아이콘 모델이 되었고, 2002년에 출시된 컬렉션은 정제된 볼륨들과 간결한 라인의 주얼리로 재탄생되어 오늘날 쇼메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앙 컬렉션은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가 사랑했으며, 벨 에포크 시대에 화관으로 빈번히 사용된 리본 매듭 모티프에서 영감을 받아 서정적이며 애정 어린 연인을 상징한다. ‘감성을 전하는 주얼리’라는 쇼메의 철학을 상징하는 컬렉션이기도 하다. 리앙(Liens)은 영어로 Links를 의미하며 연결, 고리, 결합을 의미하며 ‘사랑(Love)’이라는 의미 그 이상을 함축하고 있다.

리앙은 두 개의 떨어진 면을 이어주면서 끊어질 수 없는 인연을 뜻하는 ‘아름다운 인연의 연결고리’를 상징하면서 연인들에게는 사랑의 징표로 여겨진다.

 

 

 

플래티넘 소재에 다이아몬드 파베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웨딩 밴드와 화이트 골드 소재의 웨딩 밴드.

 

 

 

 

 

 

 

 쁠륌 컬렉션
쇼메 작품에는 메종의 영감의 원천인 자연주의 테마와 동양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다. 인도에서 권력과 번영을 상징하는 공작의 깃털은 제 2제정 시대에 특히 유행했던 모티프로 현재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작과 꿈이 가득한 희망을 상징한다.
‘쁠륌(Plume)’은 프랑스어로 ‘날개’를 뜻하며, 이는 새의 깃털처럼 부드럽고 다정한 사랑을 상징한다. 두 날개가 만나 하나의 링으로 태어난 것과 같이 표현되었으며, 링 정면의 이어지는 부분은 ‘필쿠토(fil-couteau)’ 세공법을 이용하여 섬세하게 연결되었다. 착용하였을 때 손가락에 부드럽게 감기는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1 플래티넘 소재에 1 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센터에 세팅되어 있으며, 주변으로 0.49~0.56캐럿에 해당하는 16~20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밴드에 그레인 세팅된 쁠륌 솔리테어 링. 2, 3 플래티넘 소재에 0.38캐럿에 해당하는 26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쁠림 웨딩 밴드와 플래티넘 소재의 두께 3.5mm의 쁠륌 웨딩 밴드.

 

 

 

 

 

 

 

 토르사드 컬렉션
나폴레옹 힘의 상징이자 파리의 하이 주얼리와 패션의 중심인 방돔(Vendome) 광장의 기둥을 표현한 토르사드 링은 특유의 나선형 무늬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파베 세팅된 다이아몬드와 중앙에 위치한 다양한 크기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는 고귀하고 영롱한 빛으로 영원한 사랑을 나타낸다. 쇼메가 방돔 광장 기둥을 모티프로 삼은 이유는, 방돔 광장과 쇼메의 인연 때문이다. 방돔 광장 12번지에는 쇼메 본사가 자리하고 있으며, 쇼메 본사 2층에는 조세핀 황후와 마리 루이즈 황후 등 유명한 역사 속의 인물들과 함께 해온 쇼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메 박물관이 위치해, 유럽 황실 역사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방돔 광장의 기둥에서 영감을 받은 조형적인 라인이 특히 돋보이는 토르사드 컬렉션은 방돔 광장 12번지에 자리한 쇼메의 빛나는 유산에 보내는 찬사와도 같다.

 

1 플래티넘 소재에 1~1.29캐럿에 해당하는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1개가 프롱 세팅된 토르사드 솔리테어 링. 2 플래티넘 소재에 밴드 중앙에 0.05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1개가 세팅된 토르사드 웨딩 밴드.

 

 

 

 

 

 

by 더 웨딩잡지

 

 

 

 

 

 

 

 

 

 

 

 

 

 

'예물·명품 > 반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WELRY trend 예물 트렌드 (2018년5·6월호 더웨딩Magazine) LOVE LETTER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레터링, 감각적인 로고 플레이가 시즌 트렌드로 떠올랐다. 반클리프 아펠 DEBEERS 드비어스 TIFFANY & CO. 티파니..  (0) 2018.05.28
(2018년3·4월호/더 웨딩매거진) JEWELRY addir, 가장 순결하고 클래식한 보석, 다이아몬드는 그자체의 광체와 영원함으로 시대를 넘은 진실한 약속의 징표가 되어 왔다. 세계 최고 수준의 원석을 정..  (0) 2018.03.22
(2018년3·4월호 더 웨딩잡지) JEWELRY chaumet 쇼메, "Crown your LOVE"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영원한 사랑을 기념하는 특별한 주얼리, 유럽 왕실의 결혼과 함께 해온 주얼리 쇼메는 소중한 날을 기념하기 ..  (0) 2018.02.28
JEWELRY chaumet(주얼리 쇼메), 리앙 세시옹 컬렉션 / ‘감성을 전하는 주얼리’ 쇼메(Chaumet)는 열정적 사랑과 우정 그리고 사람과의 인연이라는 브랜드의 오랜 전통을 담은 리앙 세시옹 컬렉션(Lien..  (0) 2017.10.25
JEWELRY bulgari / The Only answer is YES.찬란한 문명의 꽃을 피운 도시 로마. 수많은 문학과 예술의 모티브를 제공하며 가장 융성한 문화의 절정을 이룬 도시 로마에서는 수없이 많은 러브 스토리도 탄..  (0) 2017.10.17
WEDDING special(가), TIMELESS CLASSIC / (2017년9·10월호)더웨딩잡지 2017년 가을, <더웨딩> 주얼리 & 워치 리포트! 간소화된 예물 & 스몰 웨딩이 유행이지만 세월이 흘러도 변치않는 영원한 사랑의 맹세, ..  (0) 2017.09.04